-
멋사 회고 6팀 5월 첫째주 주간회고회고 2022. 5. 7. 00:37SMALL
어제 어린이날부터 일요일까지 시작된 멋사방학!!
4일동안 리프레쉬를 하며 여유롭게 공부하니 너무 좋다..
이번주부터 자스를 본격적으로 들어가다보니
수업 텐션도 HTML, CSS 했을 때보다 떨어지는 것 같고..
멋사 내에서 특히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시는 분들에겐 학습을 따라가기가
어렵다는 의견도 나왔다..
그래서 오늘 주간회고에서 나온 Problem도 다 자스의 영향에서 비롯된 것들이 많이 나온 것 같다.
이번 주 주간회고의 KPT
Keep
Team) 팀원들간 온오프라인 소통이 활발하다.
특히 오픈채팅방을 열어서 공개된 디코공간에서 하기 애매했던 대화들도 많이 할 수 있었고(온라인)
거의 매 주 1회 모여서 모각코를 한다는 점!
모각코를 하면서 서로 과제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같이 고민하며 풀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다!
(이번 주는 개인적인 K는 없고 P만 있다고 생각되는 아쉬운 한 주 였던 것 같다..ㅠ
점차 진도를 나가면서 갈수록 이런 상황이 많아질 듯하여
개인적으론 없다고 느껴지더라도 팀원이 추가할 수 있으면 K를 추가하기로 하였다!)
Problem
Personal) TIL 내용의 방향성
지금까진 줄곧 나한테 중요하다고 느껴지는 내용, 혹은 잘 몰랐던 내용 위주로 TIL을 정리해왔는데,
자스를 나간 이후로 TIL을 어떻게 적어야할지에 대해 고민이 많아졌다.
모르는 내용은 그동안 해왔던 것처럼 정리하여 적지만,
아는 내용은 '과연 내가 이걸 정말 안다고 할 수 있을까?' 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..
그렇다고 수업 때 한 모든 내용을 적기엔 과제하느라 시간이 부족하고..
Try
일단은 매일 나가는 자바스크립트 과제에 충실하고,
팀원들과 이야기해본 결과 강의든 코드든 n회독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.
강의 내용이나 코드를 내가 활용할 수 있을 때까지 많이 읽고 직접 따라 쳐봐야겠다고 생각했다.
+) 깃헙 협업:
각자 도움자료 읽고 전반적인 협업프로세스와 깃헙 레포지토리 사용 방법에 대해 익힌 후
단체 계정에 각자의 레포지토리를 파서 아무 기능 건드려보고 브랜치도 만들어서 충돌, 머지, PR 경험하기!
이후 각자 익숙해지면 간단한 토이프로젝트를 구체적으로 정해보고 이것에 대한 멘토로서 유진멘토님한테 자문을 구하기!
반응형'회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멋사 5월 4째주 회고 (0) 2022.05.29 멋사 5월 3째주 회고 (0) 2022.05.20 멋사 회고6팀 5월 2째주 회고 (0) 2022.05.14 멋쟁이사자처럼 프론트엔드 스쿨 한 달차이자 4월 5째주 팀 회고 (0) 2022.04.30 2021.04~2022.01 시나브로 창업 프로젝트를 마치고. (부제: 끝없는 실패. 그로 인한 잊을 수 없는 배움) (0) 2022.01.30